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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8. 27. 16:00 Study/C++
로테이션? 기호?

구조적방법과 객체지향 방법의 차이? 메시지??

객체를 정의라 하지말고 모델링했다 하자(추상화?)

객체에 대해 내가 무엇을하고 싶은가?? 가 중요하다.
함수가 아니라 파라미터로 뭘 주냐가 중요??? 왜??


메시지
- 객체간 상호작용 수단

추상화 레벨 낮을수록 현실에 가까움 높을수록 심플

추상화 - 어떤 대상(혹은 현실)을 모델링


캡슐화
노출된 인터페이스로만 통신하도록 유도

추상클래스
abstract 하나만이라도 있으면 만족

인터페이스
이것만으로는 못쓰고 구현클래스와 셋트로 다님


유스 케이스



-------
이 시스템을 사용자 입장에서 어떻게 쓸것인가?
그 쓰는 과정은?
그 과정에 필요한 동작은?
그 동작을 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는?
그 데이터를 개체간에 어떤식으로 주고 받을 것인가?



------------------------------
대상 하나를 정해서 유즈케이스를


1. 시스템 상황 분석(문제기술서 작성)
2. 액터 식별
3. 유즈케이스 식별
기능범주, 사용자,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능(유즈케이스)
4. 유즈케이스 다이어그램 작성
5. 유즈케이스 명세서 작성
-유즈케이스명
액터명
유즈케이스 개요및 설명
사전 조건
이벤트 흐름?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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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LanSa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