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LanSaid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1. 11. 9. 12:58 AION/Tips



 아이온 파워북이나 다른 공략사이트에도 언급 되어있는 내용이지만 간단하게 요약해보겠다.

 1) 화폐 단위는 "키나"
   모든 경제 활동의 기본 단위이다. 

 2) 개인 거래
   개인 거래시 한번에 등록 할 수 있는 최대 키나는 9억 9999만 9999(이하 10억) 이 최대 단위이다.
   10억 이상 물품을 거래시 일단 10억을 올리고 그 상태에서 다시 키나를 올리는 형식으로 거래창 한번에 10억 이상을 거래 할 수 있다.
   최대 물품 등록 가능갯 수는 18개이다.  개인간 직거래이므로 수수료가 없다.

 3) 노점 거래
   캐릭터를 켜놓고 개인 노점을 개설하여 거래하는 방법이다.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개인 거래이기 때문에 수수료는 없다.
   노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 캐릭터를 접속시켜야 하므로 주로 잠수 시 쓰는 방법이다.

 4) 거래중개소 거래
   경매장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일정 등록 수수료만 지불하고 7일간 등록하는 무인 거래 시스템이다.
   등록 수수료는 아이템 가격에 비례하며 등록수수료는 물품 등록 시 지불하고 취소해도 반환되지 않는다.  판매 수수료는 따로 없다.
   거래중개인이 챙기는 수수료는 등록수수료 밖에 없으니 실질적으로 경매장으로 볼 수는 없고 말그대로 거래를 대행해주는 역할만 해줄 뿐이다.
   또한 모바일 앱 및 공식홈페이지와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거래현황을 확인 가능하다.

 5) 정기 추출 과 오드 추출
   지상에 있는 일반 채집물에서 얻는 것으로 정기 추출, 공중에 있는 오드 덩어리에서 얻는 것이 오드 추출이다.
   공통사항은 다음과 같다
    
    가. 한 곳에서 최대 세 번까지 채집된다.

    나. 아이템 칸이 최소한 1칸은 비어있어야 채집된다. 

    다. 채집 시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공격을 받으면 채집은 취소되고 채집 가능 회수는 1회 줄어든다

    라. 해당 캐릭터의 채집 숙련도가 채집 대상의 숙련도 요구치 미만이면 채집이 불가능하다.

    마. 숙련도가 올라갈 수록 채집 성공률이 높아지며, 자기 숙련도보다 낮은 채집물에 대해 채집 속도가 빨라진다.

    바. 모든 자원은 숙련도만 된다면 자원의 종류와 상관 없이 채집할 수 있다.

    사. 숙련도는 해당 단위 99, 199, 299, 399 가 되면 엘리시움 추출 명인 NPC에게 가서 댓가를 치르고 승급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6) 제작
   아이온에서의 제작은 생활기반의 전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거래량의 대부분은 제작 관련 물품들이다.
   제작 항목은 크게 7가지로 나뉘며 각각 생산하는 품목이 다르다.

    가. 무기 제작
     한손검, 단검, 전곤, 대검, 미늘창을 제작 할 수 있다. 재료에 기본적으로 금속류가 소모된다.

    나. 금속 방어구 제작
     판금 방어구, 사슬 방어구, 판금 투구, 사슬 투구, 방패를 제작 할 수 있다.
     무기 제작과 마찬가지로 금속류가 소모되며 가장 기초재료는 무기 제작과 동일한 형식으로 제작된다.
      ex) 금속 주괴류, 용족 뿔, 가죽, 비늘 1차 가공품

    다. 재봉
     가죽 방어구, 로브 방어구, 가죽 모자, 로브 두건, 가죽 허리띠, 로브 허리띠를 제작 할 수 있다.
     금속 방어구와는 달리 1차 가공품의 크리 발동(랜덤 확률로 상위 제작물이 나옴)된 재료가 소모 된다.
      ex) 무두질된 강고한 용족의 가죽(크리 안뜸) / 무두질된 빛나는 용족의 가죽(1차크리) / 무두질된 눈부신 용족의 가죽(2차크리)

    라. 세공
     목걸이, 귀걸이, 반지, 안경(머리 방어구), 법봉, 활, 바이크론을 제작 할 수 있다.
     주재료는 귀금속(은,금,미스릴, 소울더트 등)과 나무가 들어간다.

    마. 연금술
     물약류, 주문서류, 마석, 법서, 보옥을 제작 할 수 있다.
     주로 정령석과 보석류가 소모되며 소모품 부류로 들어가기 때문에 거래량이 상당히 많다.

    바. 요리
     요리, 음료를 생산 할 수 있다.
     육류, 생선, 야채외 기타 특산품이 소모되며 크리 발동시 지속시간이 50%늘어난 식품이 만들어진다.
     연금술과 마찬가지로 소모품 부류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많다.

    라. 가구 제작 (3.0패치 넘어오면 그때 다시 언급)
posted by LanSaid